Coral USB Accelerator 개봉기

Updated:

지난 글에서 구글의 머신러닝 용 Edge TPU를 장착한 Coral Dev Board와 USB Accelerator 출시 뉴스를 소개했습니다.

출시 소식에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덜컥 주문했는데, 오늘 도착했네요. 3월 16일에 백오더로 주문 넣어서 3월 25일 배송 출발하여 DHL로 오늘(27일) 도착했습니다. 주문은 coral 홈페이지에서 링크된 쇼핑몰 Mouser에서 샀습니다. 현재는 재고가 아예 없는지 주문 불가 상태네요. 가격은 $74.99로 한화로 85,533원 결제되었습니다.

Coral Dev Board와 USB Accelerator 사이에서 고민을 했었는데, 일단은 보드는 라즈베리파이로 버티기로 하고 USB Accelerator를 선택했습니다. USB Accelerator가 라즈베리파이를 지원하니까 파이에서 TensorFlow를 돌려볼 생각합니다.

박스 개봉 후 찍은 사진 몇장만 게시하겠습니다. 차차 TensorFlow 한번 동작시켜보고 소개글을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박스 윗면, 아랫면 사진

박스 개봉 사진. USB 케이블과 비교해서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엄청 작네요.

Coral USB Accelerator의 윗면/아랫면 사진입니다. USB 케이블을 통해서 전원이 인가되면 아랫면에 LED가 켜져서 전원 인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 연결한 모습. USB C-type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더 많은 라즈베리파이 뉴스 Pi News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