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하며

Updated:

github.io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쓰는 이유는 블로거들 마다 가지각색일 것입니다. 저는 제가 경험으로 깨우친 것들과 학습으로 깨우친 것들을 기록으로 남겨 제가 다시 정보를 찾아보거나 다른 사람들이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실 제가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저의 첫번째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일상 이야기를 서술하려고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는 폐쇄적인 틀에서만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는 점을 핑계로 금방 그만두었습니다.

두번째 블로그는 구글 blogger 서비스를 사용하여 리눅스 커널 분석 글을 위주로 꾸려나가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커널 관련 글을 몇개 쓰고는 html과 css를 사용하기 어렵다는 핑계로 곧 그만두었습니다.

이 github.io 블로그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탄생한 저의 세번째 블로그인 셈입니다. 이 블로그는 github에 markdown과 jekyll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markdown과 jekyll은 github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 접해봤는데, 이미 많은 theme이 제공되어 있어서 나름 간단한(?) 설정으로 초기 셋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기본 설정은 완료가 되었으니 차근차근 글을 써 나가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 초기 작업을 완료한 후 이 첫글을 쓰기까지 무려 15일이나 걸렸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아직은 시작이니까요. 이제 하나 둘씩 글을 천천히 써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블로그 개설은 github.io에서 마지막이 될 것을 목표로 합니다.

Tags:

Categories:

Update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