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Updated:

어제 github.io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등록을 신청하고 승인 받았습니다. 사실 처음 블로그를 구상하고 개설할때, 명확한 목표가 있었던 상태가 아니었기에 이런 수익 활동을 예상하지 못했었습니다.

어제도 애드센스 등록을 신청하면서, 승인이 나면 바로 광고를 달아서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어렵다는데 나도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한번 시도해본 것입니다. (여기저기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애드센스 승기 받기가 어려워서 애드고시라고 불리기도 한다는군요.) 이런 마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기에 아직 광고를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달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가 모집한 광고주들에게 광고를 블로그에서 제공한 지면(?)에 광고를 게재하게 됩니다. 광고주들은 광고가 게재됨에 따라 애드센스 측으로 광고비를 지급하고, 애드센스는 광고비를 본인들 수익을 취하고 일정 부분은 블로거에게 나눠주게 됩니다.

반대로, 블로그 광고는 독자들에게는 글의 가독성을 떨어뜨리고, 광고 로딩에 다라 사이트 속도 저하 등을 가져오게 됩니다. 얼마되지 않을 광고 수익을 위해서 사이트 품질 저하를 감수해야 하냐는 고민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이런 마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아직 광고 게재를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 중에 있습니다. 마음 한편으로 작은 수익이라도 보상받아서 라즈베리파이에 테스트 해 볼 부품 사는데에 보태보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런 고민은 좀 더 하게끔 놔두고, 애드센스 승인 과정을 간략히 공유하고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이 사이트 품질 마다 천차만별인 것 같지만, 제가 검색을 통해 알아낸 지식과 큰 괴리가 있었기에 제 승인 과정도 공유해봅니다.

1. 블로그 개설(2018.07.15)

  • 첫 글 게시

2. 블로그 상태 - 개설 113일 째(2018.11.04)

  • 총 글 34개 게시
  • 일일 방문자 수는 60~90명 수준

3.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2018.11.04 PM 3:37)

4.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2018.11.04 PM 10:17)

애드센스 등록 신청을 하면 몇 주만에 연락을 받았다는 분들을 많이 보았는데, 저의 경우는 약 6시간 40분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근래에 애드센스 승인 과정이 빨라졌다는 글도 보았는데, 저의 경우에서도 확인이 되네요. 추측하건데 사이트가 준비만 되어있다면 애드센스 승인 기간이 매우 짧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