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커스텀 도메인 geeksvoyage.com 등록

Updated:

그동안 github pages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github.io 도메인을 사용했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나름 방문자 수도 늘고, 순항 중이어서 좀 더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희망사항이 있기에 커스텀 도메인을 등록하였습니다. 어제 DNS 서버를 서비스를 하는 국내 모업체에 1년치 사용료를 결제하였습니다. 라즈베리파이 관련한 디바이스들 구매하랴 블로그 관련 서비스 비용 지불하랴 블로그가 비싼 취미가 되어버렸네요 ㅠㅠ

여튼 커스텀 도메인을 신청하면서, 몇 주간 도메인 주소를 선정하느라 아이디어를 짜낸 결과가 geeksvoyage.com입니다. 블로그 제목도 Geek’s Voyage로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닷컴 도메인은 웬만한 단어로 된 조합은 이미 선점되어 있는게 대부분이어서, 미등록된 주소이면서 블로그 정체성에 맞는 주소를 찾는게 쉽지는 않네요.

커스텀 도메인을 등록하면서 어제/오늘 여러가지 부차적인 작업들을 진행했습니다. 아직도 진행 중인 사항들도 몇가지 있구요. 이제 커스텀 도메인 주소를 쳐서 블로그에 접속하니, 뿌듯하고 블로그에 더 애정이 생기는 듯 합니다. 그럼, 도메인 이전 작업이 끝나는 대로 블로그 글을 다시 쓰도록 하겠습니다.

Tags:

Categories:

Updated:

Leave a Comment